티스토리 뷰

 

오늘 살펴볼 인물은 민주당의 공동비상대책위원장 직책을 맡고있는 박지현 위원장입니다.

처음 그녀가 민주당에 모습을 들어섰을때 많은 이들이 아직은 앳된 20대의 등장에 물음표를 던졌었는데요,

어린 나이가 무색하게 그녀가 걸어가고 있는 가히 고되고 참 고된길이 아닐까 싶습니다.

 

박지현 위원장 기본 프로필 정리

그녀는 96년생 쥐띠로, 올해나이 26세입니다. 고향은 강원도 원주시며
강원도에서 줄곧 학교를 나왔습니다. 치악고등학교, 한림대학교 언론방송융합미디어 학사를 나왔습니다.

박지현 위원장이 이름을 알리게 된 계기

박지현 위원장이 본격적으로 주목을 받게된 계기는 N번방 사건을 추적했던, 추적단불꽃의 활동가로 알려지면서였는데요, 한림대 선후배 사이인 익명의 멤버 불/단이 2인조로 활동하던 심층 취재 기자였었습니다. 박지현 위원장은 예명 '불'로 활동을 하다가, 실명을 밝히고 이재명 대선 후보 캠프에 합류하면서 이름을 알리게 되었죠.


 

 

 


그녀는 2016년 지역언론과의 인터뷰 당시, 네팔 해외봉사를 다녀온 경험이 영향이 되어, 법률기자가 꿈이었다고 합니다. 그랬던 그녀는 2022년 1월 27일 전격 민주당에 입당을 하는데요, 21년 말 권인숙 의원의 권유로 민주당에 합류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반려견 한마리와 함께 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린나이에 비상대책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으면서 여러모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 많은 위로가 되고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박지현 위원장에 대한 기본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